-
이재명 후보 “차별금지법, 제정되는 게 맞다”정치 2022. 1. 12. 13:4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차별금지법과 관련해 “국회에서 공론화 과정을 통해서 입법을 실질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국민적인 논의를 해주시길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고 한다.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이 후보는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신경제 비전 선포식’ 직후 이 법에 대한 입장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헌법상 평등의 원칙이 각 분야에서 사회 각 분야에서, 각 영역에서 실현돼야 하기 때문에 제정이 되는 게 맞다, 이런 입장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또 “차별금지법과 관련해선 상당히 많은 곡해와 오해들이 있는 것 같다(고 본다)”며 “물론 의도적인 가짜뉴스도 있을 테고, 거기에 사실은 현혹된, 일부 곡해하시는, 오해하시는 분도 계신 것 같다”고 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아울러 “(차별금지법에 대한) 오해와 곡해들이 좀 제거되고 충분한 토론을 통해서 이견이 많은 부분들(을) 조금씩 조정해 가면 저는 충분히 합의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도 했다고 한다.
한편, 앞서 이 후보는 지난해 11월 8일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을 방문한 자리에서 차별금지법과 관련해 “충분한 논의와 국민적 합의에 이르러야 한다는 데 전적으로 동의한다. 사실 (차별금지법은) 우리 사회가 앞으로 가야할 방향을 잡는 지침 같은 것이라서 일방통행식의 처리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던 바 있다.
그는 “이 문제는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높은 시민의식에 기초해 왜곡되거나 잘못된 적용을 배제하고, 이 문제에 대해서 충분한 논의와 토론을 통해 얼마든지 사회적 합의에 이를 수 있다”며 “우려하는 바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충분한 대화와 소통·합의 과정을 충실히 거치면 될 것”이라고 했었다.
결혼생활에서 당신을 배우자보다 낮추는 3가지 방법
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아만다 아이들만(Amanda Idleman)'이 결혼생활에서 당신 자신을 배우자보다 낮추게 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www.christiandaily.co.kr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與野 지지율 격차 3주 만에 급격히 축소… 민주당 '당혹' (0) 2025.01.11 “민주당 지지하지 말라”… 이은재 목사, 2심도 무죄 (0) 2022.01.14 심상정 “‘모두를 위한 화장실’ 설치, 공약으로 발표할 예정” (0) 2022.01.05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 수석부위원장 사퇴” (0) 2022.01.04 “차별금지법안 발의했던 자, 페미니스트… 국힘, 보수정당 맞나?” (0) 2021.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