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선교단체들, 영혼 구원과 캠퍼스 복음화 위해 연합”
    교단·단체 2023. 9. 27. 18:54
    군산학원선교단체연합회 대표 고일곤 목사(하림교회 담임). ©최승연 기자

    군산학원선교단체연합회는 군산시 대학교에서 활동하는 캠퍼스 선교단체들이 모여 결성된 연합회다. 2006년 군산대학교에서 창립식을 가졌으며 CCC, ESF, JOY, DFC 등 12개 단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교회 목회자 및 기독 교수들과 캠퍼스 복음화를 위한 연대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연합회 대표를 맡은 고일곤 목사는 하림교회 담임으로 섬기고 있다. 군산대학교, 호원대학교, 전북대학교 새만금 캠퍼스 등 군산시 내의 대학교에서 학원 선교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고 목사를 만나 학원 선교, 연합회의 비전 등을 들어볼 수 있었다. 다음은 그와의 일문일답.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저는 믿음의 집안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교화 문화 속에서 자랐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만났으며 그 이후로 학교를 다니면서 학교 안에 있는 학생들에 대한 마음이 기도되어서 기독학생회를 학교에 세우게 되었다. 매주 같이 친구들하고 모여서 기도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같이 지역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목사님들을 모시고 예배를 드렸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 대학에 들어가서 CCC에서 활동했으며 본격적으로 훈련을 받고 순장사역, 총단에서 학교 대표순장로 일을 하기도 했다.”

     

    -목회자의 길을 가게 된 계기는?

     

    “하나님은 고등학교 시절 저에게 목회자의 소명을 주셨다. 이에 목회자의 길을 가야겠다는 마음이 있었고 CCC에서 활동하고 훈련을 받으면서 평신도 사역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 신학을 하기 이전 직장을 2년 다니면서 처음에는 목회자보다는 학원 선교 간사의 길을 가기를 원했다. 그러나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지역 목회 쪽으로 비전을 많이 주셨으며 1997년 목사 안수를 받고 하림교회를 개척해 지금까지 섬기고 있다. 아울러 군산 지역에 있는 대학교에 다니면서 학원 사역을 하고 있다.”

     

    -군산학원선교단체연합회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군산 지역에는 선교단체 10개가 있다. 지방 대학이다 보니 선교단체들이 위축되어 있고 각 단체별로 움직이다 보니 연합의 힘도 없고 이단들은 어떤 행사가 있을 때 표가 나지만, 선교 단체들은 표가 나지 않는 것을 보면서 각 선교 단체 간사들에게 연합체를 결성하자고 이야기했다. 선교단체 간사님들께서 다 동의하셨으며 이에 2006년 군산학원선교단체연합회를 결성할 수 있었다. 연합회가 설립되고 나서 지금까지 대표를 맡고 있으며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학원 선교 사역을 지금까지 하고 있다.

     

    우리 연합회에 가입된 선교단체들은 각각 특성이 있다. 그러다 보니 어느 면에서는 맞지 않아서 힘든 부분도 있지만 서로 맞추고 존중하면서 나아가고 있다. 군산 지역 대학교에는 많은 영혼이 있지만, 단체끼리 어떤 멤버십을 만들지 않고 오직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힘쓰고 그 일을 위해 사명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에 단체들이 월요일에 모여서 함께 큐티를 하고 수요일에는 캠퍼스에 가서 전도 활동을 하며 찬양하면서 복음을 전하고 있다. 또한 개강예배, 종각예배를 드리며 비전 세미나,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연합회 활동을 하면서 받았던 은혜가 있다면?

     

    “혼자서 학원 선교를 하는 것보다 연합해서 할 때 힘이 생긴다. 저는 늦게 학원 선교를 시작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여러 선교 단체들이 같이 도와주겠다고 했을 때 큰 힘이 되었다. 선교단체가 연합이 되기 이전 이단들의 움직임은 활발했지만, 연합이 되고나서 이단들의 움직임이 약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각 선교단체들은 대학교 내 종교 분과에 같이 있으면서 활동을 하는데 그렇게 하다보니 다른 종교나 이단들보다 훨씬 힘있게 움직이고 활동하고 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께 감사하고 그런 부분이 늘 은혜가 된다.”

     

    군산선교단체연합회는 ISF(국제학생회)와 협업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군산선교단체연합회 제공
     

    “선교단체들, 영혼 구원과 캠퍼스 복음화 위해 연합”

    군산학원선교단체연합회는 군산시 대학교에서 활동하는 캠퍼스 선교단체들이 모여 결성된 연합회다. 2006년 군산대학교에서 창립식을 가졌으며 CCC, ESF, JOY, DFC 등 12개 단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

    www.christiandaily.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