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제교육 추구하는 새음학교, ‘제8회 학술제’ 개최교단·단체 2023. 9. 22. 18:17
고등학교 2학년 임재혁 군이 자신의 주제 '항공조종사의 직업윤리와 직업인으로서의 기독인의 자세'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새움학교 경기도 구리시에 소재한 새음학교(이사장 이문장 목사)의 ‘제8회 학술제’가 9일 새음교회 목민홀에서 개최됐다.
새음학교는 새음교회(담임 이문장 목사)의 부속학교로서 12년제 기독교 대안학교이며 2005년 개교 이래 ‘세상을 살리는 하나님의 일꾼’이라는 교육 목적으로 공교육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한다.
새음학교는 학생들이 각자 관심 분야를 택하여 한 학기 동안 연구하고, 이를 소논문으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도제배움’을 대표적 교육방향으로 가지고 있다.
이해리 새음학교 교장은 “주도적 탐구로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찾아가는 진로 탐색 활동이자 살아있는 배움의 장”이라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에서도 힘을 발휘하는 교육과정”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도제배움’에서는 굉장히 다채로운 주제와 이슈를 가지고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21 세기 통화정책’이나 ‘형사정책’같은 정치·사회 분야, ‘현대물리학 이론’이나 ‘유기화학’ 같은 순수과학과 ‘모션그래픽 영상제작’, ‘AI 원리탐구’, ‘주택설계 이론 탐구와 설계 실습’ 같은 공학 및 기술, ‘알츠하이머’, ‘면역체계’ 같은 생명·건강까지 다양하다.
뿐만아니라 변증학과 같은 신학분야와 ‘영화 번역 이론’, ‘공연연출’ 등 예술 영역도 다루며, 최근의 화두인 AI와 기후변화 ESG 등 최신의 이슈들도 다룬다.
학부모들이 학술제 기간에 열린 교육박람회를 둘러보고 있다. ©새음학교 제공 도제교육 추구하는 새음학교, ‘제8회 학술제’ 개최
경기도 구리시에 소재한 새음학교(이사장 이문장 목사)의 ‘제8회 학술제’가 9일 새음교회 목민홀에서 개최됐다. 새음학교는 새음교회(담임 이문장 목사)의 부속학교로서 12년제 기독교 대안학
www.christiandaily.co.kr
'교단·단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은 생애 영적 일 도모하며 살길” 전국 시니어 연합부흥회 열려 (1) 2023.09.25 샬롬나비, 서울역 주변 쪽방촌서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0) 2023.09.22 “송암 함태영 목사, 기장·한신대 초석 놓은 인물로 자리매김 돼야” (0) 2023.09.22 김윤진 간사, 마커스 워십 등… 큰은혜교회 금요찬양집회 내달 6일부터 시작 (0) 2023.09.22 ‘본부 이전’ 세기총… “5년 안에 회관 세우겠다” (0) 2023.09.22